라운지에서 튕겨나와 털래털래 내가 탑승해야할 게이트로 가는길

조니워커 시음행사 중이었다. 빈속에 소주한잔 정도 양을 털어놓고 나니 적잖이 속이 쓰리더라.


한참을 지나 예전과 다르게 큰 감흥 없이 비행기는 출발했다.


왕복편 모두 창가 자리를 골랐다.

창밖으로 보이는 일본이란 나라는 역시 섬나라구나.. (섬나라라는게 이런거구나)라는 생각이 들게 만들었다.

뭔가 생소한 느낌이었다.


간사이 공항에 도착해서 평소답지 않게 뛰듯 입국 심사장을 향했다.

바로 교토로 가야하는 일정이라 입국 심사가 오래걸리면 교토 일정이 다 엉망이 될 수도 있다는 부담감에..


사전에 검색한 정보로 에어부산은 터미널 이동하는 전철(?, 인천공항이랑 비슷한)을 안타도 되는 줄 알고 있었는데

헐레벌떡 뛰어가다가 막힌 길을 보고 순간 어리둥절.. 생각보다 급하게 나올 필요가 없었다. 왠지 부끄러움..


입국심사대 앞의 줄은 길다고도 짧다고도 할 수 없는 정도? 뒤로 빠르게 줄이 길어지는 걸 보고 그나마 빨리 오길 잘했다는

생각을 했다. 애초에 이럴 생각으로 비행기 좌석도 앞쪽으로 선택했으니


누구나 그렇듯 내가 선 라인이 오래 걸렸지만 대충 입국 심사까지 통과하는데 30분이 채 안걸렸다. 성공.


캐리어를 찾고 공항 1층으로 나와서 보이는 인포메이션센터는 아마 간사이패스? 이런걸 파는 곳이었던 것 같다.

이코카, 하루카 패스는 공항 2층으로 올라간 후 전철역으로 건너가면 있다.

예상외로 여기에서 시간이 더 걸렸던 것 같다. 나혼자 예약하고 온다고 빨리 통과할 수 있는 곳이 아니더라.

여기서 대기하고 발권하는데 걸리시간이 25분 남짓?

12:30 도착, 12:55 입국심사 통과, 13:00 전철역 information center 도착, 13:30 패스구입

이정도 시간이 걸린 것 같다. 그래도 생각했던 것보다 30분 정도 시간을 단축했기 때문에

예정보다 이른 시각에 교토행 열차에 오를 수 있었다. 플랫폼에 있는 매점에서 간식도 구입!

(이 매점에서 받은 1엔짜리가 주머니에서 이렇게 오래 머물줄은 몰랐다)


이코카, 하루카 패스에 대해서 약간 설명하자면

이코카는 우리나라로 치면 교통카드다. 2000엔짜리를 사면 1500엔이 충전되어 있다.

추가 충전이 가능하며 활용도는 무궁무진.. 까진 아니고 지하철, 버스, 편의점 정도에서 사용가능하다.

잔액과 보증금은 추후 환불 가능하지만 수수료를 뗀다.

[개인적인 생각으론 일정에 맞춰 교통비로 사용하고, 오사카에서 간사이공항으로 오는 교통비보다 적게

남긴 후 간사이공항에 도착해서 부족한 금액만큼만 추가로 내면 잔액을 남기지 않고 사용할 수 있다!

이코카카드는.. 그냥 기념으로 갖기로 했다. 혹시 나중에 또 일본에 올일이 있으면 다시 사용 할 수도 있고]


하루카 패스는 도착지역을 골라서 구입가능하며 기차로 보면 되겠다.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빠르다!

(이코카를 구입하고 추가로 구입가능한 할인권 쯤 되는 것 같다. 외국인만 이용가능하며, 자유석이용이라

 하루카 열차의 Non-reserved seat(비예약석, 자유석)인 4~6호차에 탑승가능하다)